자취 라이프/여행

[대구 여행]2023년 대구여행 1일차(유창반점, 동성로, 스파크랜드, 수성못)

우주먼지의하루 2023. 8. 9. 00:02
728x90

23년 새감 친구들 2분기 모임으로 대구 여행 ~
10주년 맞이 여행으로 10년전 친구들과 갔던 대구 여행 한번 더 왔다
진짜 대구 10년만에 오네잉~

동대구역 도착!
동대구역 도착하자마자 와, 진짜 덥다! 라고 생각함 ㅋㅋㅋㅋㅋ
대프리카라서 그런지 몰라도 동대구역 앞에 배까놓고 누워있는 아저씨들 몇명 봄...
개쫄았자누

바로 반월당역 고고
대구오면 여기만 오면 된다고해서 바로 반월당으로 왔다
여기 진짜 핫해서 그런지 지하철역이 23번 출구까지 있음 ㅎㄷㄷ
23번 출구 처음 봄 

제일 먼저 간 곳은 유창반점
대구가면 또 중화비빔밥 먹으라고해서 찾은 유창반점
1시 넘어서 갔는데 웨이팅 좀 있었다
점심 넘어서 빨리 먹을 수 있을 줄 알았는데
한 30분 기다린듯

맛있게 먹었던 유창반점에서의 점심 !
중화비빔밥과 매콤중화비빔면, 볶음밥, 탕수육 이렇게 시켰는데
진짜 존맛탱 !!
여기 그냥 중국집 자체가 맛집인듯
매콤중화비빔면도 진짜 맛있었다

밥먹고 동성로 갔는데 진짜진짜 핫함!
가끔씩 유투브에서 보던 동성로 광장에서 춤추고 있는 사람들
직접 눈으로 봤다 ㅋㅋㅋㅋㅋㅋㅋ
이래서 대구에 끼많은 사람들이 많은가봐
이런 문화 좋아요

대구는 또 카페가 유명해서 이쁜 카페 찾아감

 제주 느낌 나는 카페 있다길래 갔는데 진짜 입구부터 제주도여~

랑데자뷰 동성로점 갔는데 알고보니 몇개 지점 있는 곳이었다

루프탑까지 있는 대구 랑데자뷰 카페

곳곳에 포토존도 많고 넘넘 이쁘다

그리고 특이하게 바닥에 나무 깔려있었는데

바스락 소리가 너무 좋았다

나두 베란다 생기면 이런거 깔고싶다

랑데자뷰 옥상에서 스파크랜드 보인당

사진 한방 딱 찍고 내려옴

이날 레알 너무너무 더워가지고 많이 구경못하고 바로 내려왔다 ㅎㄷㄷ

 

진짜 맛있었던 대구 랑데자뷰 카페!

시그니처 중 하나인 바나나 라떼 ? 시켰는데

바나나맛우유에 커피 탄 딱 그 맛이었다

달달~하니 맛있었음

 

카페에서 한 2~3시간 수다 떨다가 진짜 입 아팠음

여행와서 카페에 2~3시간 있는 친구들 ^^ 

근데 이 날 너무 덥기도해서

카페에서 있는게 더 힐링이었다

 

카페에서 수다 떨고 근처 스파크랜드 가는길

건물 위에 놀이기구 있다고 인스타에서 엄청 많이 봤었는데

직접 눈으로보니까 진짜 짱신기!

건물 위에 이렇게 큰 관람차랑 무거운 놀이기구 있어도 된다고..? 하는 느낌 

나름 그 인스타 갬성샷

근데 나 이렇게보니까 신발 진짜 크네

스파크랜드에서 한장

나 너무 귀엽당

관람차 타고 수성못 가는길

버스타고 길거리 구경하는 중에 안상규 벌꿀 봤다 ㅋㅋㅋㅋ

진짜 건물이 벌집모양임 귀엽

근데 안상규 벌꿀 어디서 들어봤는디... 어디서 들어봤더라

 

수성못 앞에 서가앤쿡왔다!

여기서 좀 에피소드 있는데 3층 건물에 있는 서가앤쿡은 발견했는데

입구를 못찾음 ㅎㄷㄷ

그래서 1층에 있는 카페 어슬렁 거렸는데도 도저히 엘베 못찾아서

주차장쪽으로 와서야 입구 찾을 수 있었다

아니 차 없으면 입구도 없는건가요 흑흑

진짜진짜 오랜만에 먹는 서가앤쿡

나 서가앤쿡 진짜 좋아하자누...

오랜만에 먹었는데 역시나 또 맛있음

내 입맛은 변하지 않았어!

뷰 맛집인 서가앤쿡 수성못점

10년전에 대구 왔을때도 수성못은 안와봐서

이번에 처음 오는건데

진짜진짜 대박큼

대구 사람들이 수성못 좋아하는 이유를 알았음

 

7시에 수성못 분수쇼

찐 분수쇼는 8시에 한다고 해서 밥 먹고 가보기로 했다

밥 다 먹고 수성못 한바퀴 산책

수성못 중간에 섬이 있었는데

거기에 까만 뭔가가 움직여서 저게 뭐야?하고 봤더니

까마귀떼가 나무에 엄청 붙어있었다

진짜 징그러웠음 ㅠㅠ

완전 해변가 같았던 수성못

반짝거리는 호텔이 바로 앞에있었는데

진짜 여기가 라스베이거스인줄!

다음에 대구올때 여기서 하룻밤 묵고싶을 정도로 좋았다

이 날 주말이라 그런지 곳곳에서 공연도 진짜 많이했다

그리고 대구수제맥주 페스티벌도 하고 있었음!

이럴줄 알았으면 일찍와서 맥주 마실걸

 

거의 뭐 광란의 파티중

DJ와서 EDM 틀어줬는데 진짜 남녀노소 가릴거없이 쩜프쩜프쩜프! 하고 있었음 ㅋㅋㅋㅋ

어떤 아저씨가 미친듯이 점프하고 있어서 너~무 웃겼

 

수성못 분수쇼

음악분수라고 했는데

음악이 잘 안들림 ㅠㅠ

좀 더 빵빵하게 틀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잇었지만

여기서보다 더 크게하면

스피커 가까이 있는 사람들은 귀터질듯

데이트하는 지영이와 나

남자친구랑 둘이서 오고싶다...하면서

분수쇼 구경했다 ㅋㅋㅋㅋㅋㅋ

내년엔 남자친구랑 오자 지영아

숙소 도착해서 머리말리다가 드라이기에 머리 끼인 내 머리 ㅠㅠ

결국 못빼서 그냥 잘랐다 흑흑

 

대구 1일차 여행 마무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