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라이프/음식

[요리]완전 대성공이었던 자취생의 크랜베리/건포도 잼 만들기 !

우주먼지의하루 2021. 2. 4. 00:02
728x90

집에 선물세트로 안먹고 계~속 남아있던

건포도...? 크랜베리...?

내 생각엔 크랜베리인것같음

 

어쨌든 처지곤란이었던 크랜베리로 잼 만들기 시도 !

 

1. 먼저 크랜베리를 물에 불려주세요

저는 자기전에 불려놓고 잤습니다

 

2. 크랜베리가 물에 잠길정도로 넉넉히 물을 붓고 끓여주세요

제일 쎈 불에 바글바글 끓여도 돼요 !

3. 자박자박해지면 중불 또는 약불로 하고 설탕을 넣으세요

설탕은 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맛있겠죠 ? ㅋㅋㅋㅋ

저는 많이 단거는 싫어서 많이 넣지는 않았습니다

맛보면서 취향껏 넣으세요 !

4. 타지 않게 계속 저어줍니다.

저는 요정도 점성이 될때까지 약불에 저어줬어요

이제 잼 완성 !

에어프라이기에 식빵 돌려서 

제가 만든 크랜베리 잼이랑 먹어봤습니다

아주 구우우욷

좀 오바해서 10초만에 다 먹음

짱맛있 !!!

 

혹시 집에 처치곤란한 크랜베리나 건포도가 있다면

한번 시도해보세요

그럼 안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