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라이프/음식

해남 유명 닭코스요리 - 닭 육회, 닭 주물럭, 백숙<장수통닭>

우주먼지의하루 2020. 12. 10. 00:02
728x90

해남에 오면 닭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해서 찾아봤습니다

토종닭 한마리로

닭 육회 - 주무럭 - 백숙 코스로 즐길 수 있다고하네요

 

해남 닭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는 가게 중에 

저는 원조 장수통닭으로 갔습니다

해남 원조 장수통닭 외관입니다

주변에 차가 안다녀서 주차할 곳은 넉넉할 것 같아요 !

그냥 가게 앞은 전부 주차장입니다

 

내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방으로 되어있어서 프라이빗하다고나 할까요 ? ㅋㅋㅋㅋ

저도 프라이빗한 룸을 배정받아서 저희끼리만 밥을 먹었습니다

저는 토종닭 코스 요리로 주문했습니다 !

일단 주물럭이 나왔어요

저는 닭 주물럭은 처음 먹어봤습니다

매번 오리주물럭만 먹어봤었는데 닭으로해도 맛있더라구요

사진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다음으로는 닭 육회가 나왔습니다

어떤 부위인지 직접 설명하러 사장님이 오셨어요

닭 가슴살이랑 닭 벼슬이었나 ...? 닭 똥집이었나...? 그런 부위였습니다

예전에 갔다와서 사실 정확하게 생각이 안나네요

 

일단 닭 육회의 식감은 소육회보다는 생선회같은 느낌이 났어요

꼬득꼬득하고 쫄깃쫄깃했습니다

저는 이런거에 별로 거부감이 없어서 그냥 먹었는데

같이 간 친구는 안먹겠다고해서 저만 먹었네요 ㅋㅋㅋㅋㅋ

저는 사실 닭 육회 먹으러 온거였슴다

 

사장님도 말씀하시기는 몸이 조금 피곤하거나 이러면 먹지말라고 하셨어요

못먹을것같으면 그냥 주물럭에 같이 넣어드세요~

반찬도 꽤나 맛있게 나오죠 ?

반찬은 부족함 없이 푸짐하게 나온답니다~

주물럭은 진짜 맛있었습니다

배가 남아있었다면 밥도 볶아먹고 싶었습니다

 

닭 특유의 식감이 씹혀서 이질감이 없었고

오리를 못먹으시는 분들은 닭 주물럭도 괜찮은 것 같네요

 

마지막은 닭 백숙이 나옵니다

토종닭 반마리인데도 진짜 크죠 ?

진심 깜짝놀람...

토종닭인데도 살코기가 질기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는 토종닭은 질겨서 선호하지 않는데

이런 토종닭이면 저도 즐겨 먹을 것 같네요 !

해남의 유명식당답게 티비에도 정말 많이 나왔습니다

특히 제 1회 해남 맛있는집 경영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으셨네요

멋있으십니다

이제 해남을 즐기러 가는 길 !

가을에 다녀왔는데 이제야 포스팅하네요 ^^;

해남 가시면 원조 장수통닭 한번 들러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