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라이프/음식

[후기]커피번 만들기

우주먼지의하루 2020. 3. 31. 03:44
728x90

*레시피 없는 오직 커피번 만들기 후기입니다.

 

요즘 수순이가 떡 & 베이커리에 푸우우욱 빠져서 나도 너무나도 궁금 !

나도 한번 가볼래~해서 이 날은 커피번 만들어 보기로 했다. 와우

옛날 우리 동네에 로띠번 생겼을때 완전 환상적인 맛이었는데 과연 그 맛이 날 것인가 !!!!

 

 

밀가루 체로 처음 받아봄. 꺄아

이스트도 넣었는데 이스트넣으니까 완전 집에서 먹는 술빵 냄새 났다.

엄마가 가끔 해주는 술빵이 이스트 한가득 넣은거였나봐. 몰랐오

50만원짜리 반죽 만들어주는 기계. 수순이 와따마 통크다잉

버터넣고 쉐킷쉐킷. 몰랐는데 다른건 그렇게 부담안가는데 버터가 비싸다고 했다.

버터... 왜 비싸지 ?

 

계량하려고 계량스푼도 산 것 봐

진짜 완전 빵집 사장님 같아.

커피번에 필수적인 커피맛 내는거.

버터에 커피섞어서 만들었다. 이렇게 하고도 도대체 어떻게 만들지 궁금했음.

커피향이 솔솔나는 버터 + 커피 조합

아까 50만원 기계로 반죽한거 발효시키니까 저렇게나 부풀었다.

수순이는 발효기에 넣으면 맛이 확 달라진다고했다. 발효기 있는 줄도 몰랐는데 베이커리란 세계란 정말 미지였구나.

반죽은 아직 술빵냄새났었음. 나는 술빵좋아해서 냄새 좋았다. 하지만 수순이는 쉰내난다고햇어.

 

발효된 반죽 네등분으로 쪼개고 

그안에 버터넣음. 수순이 집에 크림치즈도 있어서 두개는 버터, 두개는 크림치즈 넣어보기로 !

버터랑 크림치즈 넣은 반죽에 아까 만들었던 커피+버터 조합을 그 위에 뿌려준다.

저렇게하면 저게 녹아서 빵위에 둘러쌓인다고함. 뜨억 ! 완전신기

버터+커피를 너무 많이해서 저만큼이나 위로 쌓았다 ㅋㅋㅋㅋㅋㅋㅋ

 

예열시킨 다음 오븐에 넣음 !

한 30분했나 ? 오븐에 넣으니까 빵도 더 커지고 커피도 흘러 녹았음 !!!

진짜 핵신기행

커피번 완성~~

먹어보니까 크림치즈는 넣은게 무색하게 잘 맛이 안났고 버터는 촉촉하니 맛있었다.

근데 조금 더 크게 부풀었으면 더 폭신폭신하니 맛있었을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