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라이프/음식

을지로 맛집 - 서울 3대 평양냉면 우래옥 본점

우주먼지의하루 2020. 5. 29. 00:11
728x90

서울 평양냉면 3대 맛집인 우래옥 본점을 갔습니다.

을지로4가역 4번출구로 나가시면 빠르게 찾을 수 있어요 !

 

 

우래옥은 골목 사이에 있기 때문에 눈에 띄는 장소는 아닙니다.

맛집이다보니 골목에 있어도 사람이 진짜 많았어요.

 

 

우래옥 을지로 본점에는 주차장도 넓어서 좋습니다.

 

저는 택시타고 갔는데 사람이 많아서 택시 아저씨가 놀랬나봐요

여기 뭐 파는데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ㅋㅋㅋㅋ

평양냉면 맛집이라고 말씀해드리고 우래옥으로 고고~

 

 

우래옥 영업시간은 11:30 ~ 21:30 까지입니다.

 

 

우래옥은 75년 전통의 맛집이라고 해요.

메뉴판도 진짜 옛스러운 느낌

그리고 가게 안 인테리어도 정말 고풍스러워요

 

 

항상 불고기가 먹고싶지만... 너무 비싼 가격에 저는 또 먹지 못했어요.

불고기 먹는 날까지 화이팅..

 

냉면 가격은 14000원이랍니다.

 

 

식전에 따뜻한 누룽지를 줬습니다.

저번에 왔을때도 줬었나 생각이 안나네요. 누룽지는 그냥 누룽지 입니다.

 

 

드디어 평양냉면 !

저는 평양냉면을 여기 집밖에 안먹어 봤어요

다른집도 이렇게나 맛있을까요 ?

진짜 더운 여름에 우래옥 냉면 한입이면 끝이죠.

사진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그리고 같이 나오는 겉절이가 새콤달콤하니 아주 맛있었어요 !

냉면은 안에 고기랑 씻은 김치, 배 같은 고명이 많아서

맛있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슴슴한 맛에 평양냉면 도대체 무슨맛으로 먹는지 모르겠다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이 육수 맛으로 먹습니다. 

한번 먹고 정말 또 생각났었어요 !

 

 

밖에 나오니 벌써 어둑해졌네요.

1946년 오픈한 우래옥.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