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라이프/일상

서울,성남 근교 놀러갈만 한 곳 - 능내역(Feat.뚜벅이 여행자)

우주먼지의하루 2020. 5. 12. 00:46
728x90

네이버 기준 잠실에서 1시간 13분만에 갈 수 있는 능내역 !

오늘은 능내역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1670번 버스를 타고 환승을 하려고했는데 다음 버스가 한시간이나 기다려야했어요.

그래서 바로 택시를 타고 능내역으로 갔습니다.

30분정도 갔는데 조금 밀려서 14000원정도 나왔어요. 뚜벅이로 가시는 분들은 버스 시간표 보고 맞춰가거나 택시타고 도착해야할 것 같아요.

 

택시타고 능내역 가는길

 

택시 탔는데 깨알 경기도 택시 안심 서비스 이용방법이 있네요.

경기도 좋아

 

 

도착해서 능내역으로 가기 전에 능내역 바로 앞에 있는 능내옥 집으로 고고 !

능내옥은 밀면집이에요

 

 

능내옥 메뉴 및 가격

저는 막국수 비빔이랑 감자전을 시켰어요. 

 

 

뭔가 고즈넉한 능내옥 인테리어. 너무 좋아요

 

 

백김치를 주는 곳이 많이 없는데 여기는 백김치 줘서 많이 먹고 왔습니다.

한번씩 백김치가 너무 먹고 싶어요.

 

 

밀면은 슴슴하니 계속 먹을 수 있는 맛이었구요 감자전은 바삭해서 진짜 존맛탱이었습니다.

배고파서 밀면 곱뺴기로 시킬까 찰나의 고민을 했는데 사진으로 보는 것 보다 양이 많아서 저는 남겼어요.

양 많으니까 걱정 노노하세용~

 

 

점심을 먹고 바로 능내역으로 고고 !

지금은 기차가 안다니는 폐역이라고 하네요

 

 

전시관도 있습니다.

 

 

 

 

 

귀여웠던 우편함. 별거 아닌데 저는 이런거 집에 놔두고 싶어요. 귀여웡

 

 

미세먼지가 많았지만 밖에 나오니 기분은 엄청 좋았습니다.

 

 

원래는 여기 안에 카페인데 오늘은 안하네요. 코로나 때문일까요...?

 

 

능내역 근처 자전거 빌리는 곳이 두군데 있었어요. 저는 바로 보이는 곳에서 빌렸습니다. 근데 조금 더 들어가면 한 곳 더 있더라구요. 두곳 가격 비교해서 타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대박집 자전거 빌렸습니다.

 

 

 

능내역 자전거길이 너무 잘되어있어요. 자전거 신호등도 있네요. 핵귀

 

 

터널도 통과할 수 있어요. 들어가니 너무 시원~~

 

 

기분 너무 좋았어요.

 

 

중간중간 보이는 카페. 저희도 가는 길에 잠시 멈춰서 카페에 들렸습니다.

 

 

경치가 죽이는 집이라고 적혀있길래 들어갔습니다.

티비에서만 보던 옛날 카페 분위기. 저는 이런곳 좋아요. 그 옛날 경양식 집 느낌났어요.

 

 

밖에 테라스 가보니까 진짜 경치가 다한 카페네요. 뻥 뚫린 곳에서 조곤조곤 얘기나누다가 오니 정말 좋았어요

 

 

카페인테리어.

 

 

 

자전거 타고 능내역으로 다시 컴백해서 자전거를 반납하고 또 다른 여행지로 향했습니다.

다산생태공원은 네이버 기준 능내역에서 40분정도 버스를 탄다고했는데 1.1km정도 밖에 안되서 걸어가보자 했습니다.

걸어가보니까 한 30분 ? 정도 걸었던거 같아요. 별로 힘들진 않았습니다. 충분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였구요.

그런데 오르막길이 있어서 그땐 좀 힘들었다고 생각했지만 날씨가 덥지 않아 천천히 걸어가면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였습니다. 네이버지도만 보고 그냥 포기할 뻔했는데 안갔으면 아쉬울뻔했네요.

 

 

 

능내역에서 다산생태공원 가는길.

닭장에 가두지않은 그냥 완전 생닭도 봤네유

 

 

가는 길에 꽃들이 펴 있어서 구경한다고 하나도 안힘들었어요. 차 타고 갔으면 이런 풍경도 못보고 지나치겠쥬 ?

 

 

붓...? 붓이 여기 왜 있을까

 

 

능내역 뒷편에 있는 집들은 예술가들의 집인가봐요

군데군데 갤러리도 많고 예쁘게 잘 꾸며져 있어요.

 

 

걸어가는 사람들이 많나봐요. 표지판도 있네요

 

 

800m남았닥

 

 

다산생태공원주변에 카페도 있고 편의점도 있고 주차장도 있었어요. 

카페에 빵을 팔길래 두개 사서 갔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니까

 

 

진짜 안왔으면 후회할뻔했어요. 너~~~무 좋아요

 

 

앉을 자리도 많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너무 깨끗해요.

 

 

미세먼지가 많아서 날씨가 맑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너무 좋았어요. 맑으면 진짜 더 좋을듯.

 

 

한강이 코앞에 있어요. 한강 진짜 크다.

 

 

좀 밝은 옷을 입고 올걸 그랬네요..

 

 

 

서울/성남 근교 여행지 능내역 추천 !

팔당댐 자전거로 쭈욱 ~ 둘러보고 다산생태공원도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