뿅뿅뿅/우주먼지의 바나나 지수

[책]원스톱 조선왕조 - 한권으로 끝내는 조선왕조 독후감

우주먼지의하루 2022. 6. 23. 00:02
728x90




어릴 때, 학교에서 독후감이라고하면 원고지에 딱딱하게 적은 기억밖에 없어서 독후감이라고 적기 약간 민망..
그래도 책 읽은 후 감상문이니까 독후감이 맞는 표현이야..
거창하게 적을 건 없고 그냥 기록용으로 적어본다.


원스톱조선왕조 책은 회사에서 전자책을 빌릴 수 있어서 뭐 읽을지 찾아보다가 눈에 들어온 역사 책이다.
10년 전, 고등학교 시절에 역사를 참 좋아했는데 날이 갈 수록 잊어버리고 살고 있었다. 그래서 오랜만에 조선의 역사를 되새겨보고자 읽어보았다.

원스톱조선왕조는 태조 이방원부터 조선의 일대기를 쭈욱~~ 적어놓았는데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읽으니 인과관계를 잘 알 수 있어서 좋았다. 역사 교과서에서는 업적이 미비한 왕은 아예 적어놓지도 않아서 찾아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데 원스톱조선왕조에서는 왜 업적이 미비했는지까지도 나온다. ( 주된 이유는 왕의 나이가 어려서..)


그리고 간략하게 조선 왕조가 어떻게 이어졌는지를 보여줘서 외세의 침략이나 중국과의 관계는 상세하게 적지 않아서 좋았다. 물론 필수로 들어가야 이야기가 이어지는 경우에는 외교 관계에 대한 이야기도 있지만 짤라낼건 짤라내고 간결하게 조선 왕조 이야기가 나열 되어있다.

읽을때마다 나는 이 왕이 좋아 이렇게 생각하다보니까 정작 다 읽었을때는 다 생각이 안나네... 다음에 한번 더 읽을때는 중간중간 기록하면서 읽어야겠다. 생각이 안나..


다음에 또 읽고 싶은 역사책, 원스톱조선왕조 책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