뿅뿅뿅/우주먼지의 바나나 지수

[책]히가시노게이고 - 하쿠바 산장 살인사건 독후감

우주먼지의하루 2022. 2. 24. 00:02
728x90

 

진짜 오랜만에 읽은 책 !

올해는 내가 하고 싶은 것만 할거야 다짐하고

제일 처음 시작한 건 책읽기

 

내가 제일 책 제일 많이 읽었던 시기는

고2때랑 취준생 때...

 

이제 다시 책 좀 읽어야게쓰

 

 

어쨌든 정말 오랜만에 무슨 책을 읽을까하다가

역시나 제일 무난한건 히가시노 게이고 책

 

 

1986년에 발행했던 책인데

요즘 개정판으로 표지 이쁘게 해서 발행하는듯함

 

 

대략적인 내용은 YES 24의 카드뉴스

.

.

.

 

 

에필로그까지 합치면 365 페이지정도 되는데

히가시고 게이고의 작품은 역시

흡입력이 좋아 시간 가는줄 모르고 빠르게 읽을 수 있었다

 

책에서 인용한 머더구스를 검색해봤는데

우리나라 전래동화같이

Mother Goose라는 영어권 사람들한테 유명한 동화인것같았다

개인적으로 해리포터에 먼던구스있어서

계속 먼던구스라고 속으로 읽음 ㅎㅎ

 

 

그리고 추리소설다운 반전의 반전이 담겨져 있었는데

그 반전이 나름 논리적이고 그럴듯함

논리적이지 않은것 딱 질색임

 

86년 출간한 책답지않게

문체라던지(번역이라서 정확히 잘 모르겠지만)

사건이 일어난 시대적인 배경이

지금 상황과 다르지 않아 더 후루룩 읽을 수 있었다

 

.

.

.

우주먼지의 바나나 지수는

신선도 75% !

 

히가시노 게이고의 책은

아무래도 보통 이상은 하쥬~

 

재밌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