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라이프/일상

재개장 된 광화문 광장의 모습 !

우주먼지의하루 2022. 8. 17. 23:08
728x90

새로 재개장 된 광화문 광장 !

원래는 길 한가운데 광화문 광장이 쭉 있었는데

새로 개장된 광화문 광장은 시민들이 다닐 수 있는 길이 더 넓어졌다

 

낮에 방문한 광화문 광장

날씨 너~무 좋았고 더웠다 ㅋㅋㅋㅋㅋ

 

더워서 그런지 광화문 광장 분수에는 물놀이 하는 애기들도 많았다

나두 너무 더워서 물 근처에서 구경했음 

 

애기들은 밖에서 저렇게 젖어도 돼서 좋겠다 ㅋㅋㅋㅋㅋ

보기만해도 시원하네 !!

분수 근처에는 이런 물 터널도 있다

정확하게 어떻게 불러야하는지 모르겠네

물 사이로 사람들이 지나다니는 중

 

어른 아이 할것없이 다들 신기해서 터널 지나 다님 ㅋㅋㅋㅋㅋ

다들 귀엽다

 

광화문 곳곳에는 이렇게 쉴 수 있는 자리가 많았다

지금은 여름이라 앉아있기 힘들지만 날이 조금 풀리면 앉아서 사람 구경하기 딱 좋을듯 !

 

그리고 광화문 광장 앞에 있는 KT 건물이 있는데 외벽을 되게 특이하게 꾸며놨다

전체가 다 시트지라고 하는데 지금 KT가 리모델링 중이라서 이렇게 붙여놨다고 들은듯

우리 회사에서도 이거 보이는데 되게 신기하게 맨날 쳐다봄

그리고 문화체육관광부 건물 외벽에는 크~~은 모니터가 달려있는데

화면이 바뀌면서 이리저리 예술적인 것들이 나온다

이런거를 "미디어파사드" 라고 부른다고 함

 

그리고 언제나 광화문을 지키고 있는 세종대왕님

사진 잘 못찍은건 덤....ㅎㅎ

 

그리고 광화문에 있는 사적지 사헌부 문터

음... 설명을 읽어봤지만 사헌부 문터가 왜 중요한지 잘 모르겠다

이거는 조금 더 찾아보는걸로...

 

경복궁까지 쭈욱~ 이어지는 광화문 광장

넓어져서 좋은데 시위 못한다고 하니 조금 아쉽다

광화문에서 시위안하면 도대체 어디서 해야하나요 ?

우리는 시위의 민족인데

 

그리고 광화문 광장으로 바로 올 수 있는 버스 정류장

광화문 광장 놀러올 때 여기서 내리면 되겠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근처 회사원들 여기 버정 생겨서 편할듯 !!

 

청와대에서 경복궁 왔다갔다할때도 편하지 않을까 ?

 

점심은 광화문 광장 근처에 있는 반포 식스에서 쌀국수 ~

점심 시간 잘~ 놀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