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라이프/생활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및 개통전 고려사항(내돈내산 후기)

우주먼지의하루 2023. 6. 28. 00:02
728x90

폰 구매한지 3년 넘었나...?

그래도 요금제 6~7만원 정도 내고 있던 나

항상 이렇게 내다보니까 비싼지 모르고 살았는데

주변에서 요즘 알뜰폰 얘기가 많이 나와서 알아보다 보니

합리적인 가격에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어서 알뜰폰 가입하기로 결정!

 

 

찾아보니까 여기서 알뜰폰 요금제 비교해서 개통할 수 있었다

(광고아님)

 

알뜰폰 요금제 비교 | 모요, 모두의요금제 (moyoplan.com)

 

알뜰폰 요금제 비교 | 모요, 모두의요금제

알뜰폰 요금제를 조건에 맞게 검색하고 비교해 보세요. 데이터, 통화, 소진 시 속도, 가격, 부가서비스 등 원하는 조건으로 필터해서 찾아보세요

www.moyoplan.com

 

나는 일단 데이터를 고민없이 쓰고싶어서

무제한으로 알아봤고

전화통화는 많이 하지 않아서 고려할사항이 아니었다

 

 

 

데이터 무제한으로 알아보니까 나한테 추천해준건 이렇게 두개

인스유심과 모빙 두개가 있었다

 

 

그 중에서도 나는 모빙 선택!

모빙을 선택한 이유는 그래도 자체 어플이 있기때문에

사용량이나 문의사항들을 어플로 볼 수 있었다

 

알뜰폰 사용자들한테 물어보니까 문의사항들을 빠르게 답변받을 수 없다고해서

이 부분을 조금 중요하게 생각했다

 

 

 

 

모빙 알뜰폰 가입신청 방법

 

모빙 가입신청 순서는

가입접수 > 신청서 작성 > 결제 > 접수완료 > 개통

일단 가입접수 순서에서는

통신망이나 후불/선불 결제 방법, 유심 등을 선택해서 바로 가입접수 하면 된다

 

유심인식

유심을 받으면 유심인식하면되는데

그냥 쉽게 딸깍 딸깍해서 넣으면된다

휴대폰에 잘 관심없는 사람들은 유심이 어디있는지 잘 모르는데

보통 휴대폰 옆부분이나 위쪽 아래쪽을 살펴보면 조그만한 구멍이 있는데

거기에 뾰족한 바늘같은걸로 쑥 집어넣으면 유심이 톡 튀어나온다

 

 

그리고 가입신청할 때 필요한 것은 주민등록증과 신용카드!

이거 두개 준비해서 알뜰폰 신청하시길....!

 

 

알뜰폰 개통전 고려사항

일단 나는 SKT 망을 쓰는 삼성페이 유저

개통후에 삼성페이와 휴대폰에 탑재한 교통카드를 쓸때 당황했던 부분이 있어서 남긴다

 

 

1.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할 때, 기존과 같은 망을 쓰는 사업자 선택하기

→ 이게 무슨말이냐면 기존에 사용했던 망과 동일한 망을 사용하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는것. 즉, 나는 SKT망 사용자였는데 모빙 알뜰폰도 SKT을 사용해서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었다.

나는 그냥 운좋게 ?! 같은 망을 사용하는 사업자를 골랐는데 알아보니 망이 다르면 원래 사용했던 삼성페이 교통카드 NFC는 못쓰고 티머니나 캐시비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하라고 했다. 이미 개통했으면 모르겠으나 개통전이면 같은 망으로 개통하시길...!!

 

2. 개통할때 주말 고려하기

→ 주말 개통이 가능하다고 하는 곳도 있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주말 고려해서 개통신청하기!

요즘 사회에서 폰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은 아주 큰일이기 때문에 개통시기와 개통 방법을 정확하게 알고 개통하기!

 

3. NFC유심으로 고르기

유심 고르는 선택사항에서 일반유심과 NFC 유심을 고르는 사항이 있는데 무조건 NFC유심으로 고르기!

가격이 NFC유심이 조금 더 비싸다 보니까 일반유심 선택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무조건 NFC로 고고... 일단 각종 페이들이 NFC기반으로 동작되고 교통카드도 NFC기반이다 보니까 무조건 NFC로 선택필수!!

 

 

 

그럼 알뜰폰 알뜰하게 사용해보세용~~

안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