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취 라이프/생활

여자 혼자 위니아 대우 미니 건조기 고치기

우주먼지의하루 2022. 10. 6. 00:02
728x90

 

엥 ? 갑자기 건조기 고장남

당근으로 산 위니아 대우 건조기

 

세달 썼나 ?? 갑자기 건조기 소리는 들리는데 통이 안돌아감...

그래서 찾아보니 건조기 뒷쪽에 벨트가 끊어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고 했다

 

나도 사기 전에 이 부분을 보지 않은건 아닌데 그래도 집에 큰 건조기를 둘 공간이 없고, 가격이 싸기도 해서 그냥 구매했는데 이런 일이 벌어졌다.

 

보통 AS를 부르면 8만원까지 달라고 한다길래 이번에 내가 고쳐보고 고칠 수 있으면 그냥 계속 내가 고치기로 마음 먹었다. 

 

 

 

▼ 내가 산 벨트는 이것(광고 아님 !)

 

배송은 이틀정도 걸렸다. 생각보다 건조기가 없으니 너무 불편해서 빠르게 받기 원했는데 이틀정도면 굿굿

 

https://smartstore.naver.com/clean-master/products/5363612053

 

미니건조기 벨트 : 클린-마스터

[클린-마스터] 안녕하세요 클린-마스터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그리고 유투브 보면서 따라했는데 몇번 뚝딱하니 고쳐졌음

 

 

먼저 뒷판 분리하고 세로로 되어있는 길다란 판도 분리한다

그리고 유투브에서는 건조기 중간 안빼고 된다고했는데 내가 생각보다 힘이 약해서 힘들었음

 

근데 힘줘서 끼워져있던거 빼면 이런식으로 세로 쇠 막대기랑 건조기 통이 분리된다

그렇게해서 주황색 고무줄 빼면 조금 쉬움

나중에 끼울때도 이런식으로 끼우면 쉬움 !! 다시 끼운때는 밑에서부터 끼우면 더 쉽다

 

 

 

그리고 벨트는 저 안쪽까지 끼우면 되는데 벨트가 잘 안끼워져서 처음엔 벨트 잘못산줄 알았음

근데 그런건 아니고 밑에 끼우는 부분을 움직이면서 끼우면 안쪽까지 끼워진다

 

생각보다 어렵진 않았지만 그렇다고 쉬운작업은 아님...

왜냐면 건조기가 무겁고 벨트가 쉽게 끼워지진 않았고 그리고 특히 주황색 고무줄을 뽑기가 제일 힘들었다

 

그래도 아예 못하는 작업은 아니니 8만원을 아끼려 다음에도 나 혼자 할듯 

 

 

다음 집에는 더 큰집으로 이사가서 큰 건조기 사야지...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