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489

[Python] geodatasets 설치 안될때

Geopandas 써보려고 하던 중 데이터를 쓰려고하는데 geodatasets가 설치가 안됨 ㅠㅠ #에러코드 import geodatasets geodatasets.data geodatasets.get_path('geoda airbnb') #수정코드 import geopandas as gpd gpd.read_file(gpd.datasets.get_path('naturalearth_lowres')) #사용가능 geopandas 샘플데이터셋 geopandas.datasets.available = ['naturalearth_cities', 'naturalearth_lowres', 'nybb'] geodatasets는 왜 안되는지 모르겠지만... 그냥 geopandas 로 사용하면 됐다! 그럼 뿅!

미국 여행 4일차(LA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 해리포터 테마 짱짱)

미국 여행 4일차는 LA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 고고싱!! 유니버셜 갈거라고 해리포터 옷도 샀다구~~ 유니버셜로 고고싱~ 우버타고 오픈런~ 이날 개이득인게 30분이었나? 어쨌든 조금 일찍 열었다 사람들 박수 짝짝짝짝 내 유니버셜 스튜디오 티켓 티켓 이미지 다 다른데 나는 스튜디오 투어 이미지 오픈하자마자 달려간 곳은 역시나 해리포터~~~ 요즘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대세는 마리오라 해리포터는 그나마 대기 많이 없어졌음 해리포터 덕후들은 좋아할 소식~ 여기가 바로 LA 호그와트 !!!! 해리포터 fobidden journey로 가는길~ 이게 제일 재밌다고해서 오픈런으로 고고고고 해리포터 fobidden journey은 그냥 호그와트 그 자체!!! 누군지 정확하진 않은데 아마 호그와트 창시자들 아닐까? 슬리..

[Python]DataFrame N등분 하기, DataFrame 분할

python DataFrame을 분할하고 싶을때, N 등분하고 싶을 때 방법 numpy의 split이나 array_split을 사용하면 가능! #정확하게 10등분하기 #정확하게 10등분하지 못하는 행의 수는 에러 메세지 출력 # ex)23/10 = 2.3으로 나머지가 3이 남기때문에 정확하게 n 등분하지 못함 sep_df=[df.loc[idx] for idx in np.split(df.index,10)] #비슷한 행의 수로 10등분하기 #정확하게 10등분하지 않아도 비슷한 숫자로 분할 sep_df=np.array_split(df,10) #sep_df[0],sep_df[1],...로 확인 가능

[LA여행]산타모니카 비치와 함께 즐기는 브런치 맛집 | COAST SANTA MONICA

COAST SANTA MONICA 1 Pico Blvd, Santa Monica, CA 90405 미국 월요일 07:00 ~ 17:30 화-일요일 07:00 - 21:00 Coast · 1 Pico Blvd, Santa Monica, CA 90405 미국 ★★★★☆ · 캘리포니아 레스토랑 www.google.com 산타모니카에서 서핑 클래스를 듣고 배고파서 근처 레스토랑을 찾다가 간곳 ! COAST SANTA MONICA ▼산타모니카 서핑 클래스가 궁금하다면...? [LA 여행] 산타모니카 비치에서 서핑하기 | LA 서핑 클래스 작년 여름 양양에서 서핑을 배웠는데 그때 파도가 많이 없어서 진짜 아쉬웠음 근데 산타모니카 비치가 서핑하는 사람들에게 성지라고해서 클래스를 찾아봤다 그리고 산타모니카에서 서핑할 ..

미국 여행 3일차 LA 산타모니카, 더 그로브, 파머스마켓(더 그로브몰 쇼핑 리스트)

벌써 미국 여행 3일차라니 ...! 벌써 집에 가기 싫다 LA에서 하고 싶었던 비치 서핑 아침 일찍 베니스로 서핑하러 갔다 근데 나중에 말하긴 하겠지만 최종적으로는 산타모니카에서 서핑함 ;; 나무 짱크다 짱커 !!! 미국 캘리포니아 비치 느낌나는 나무 앞에서 한컷 멋쟁이 언니 느낌내고 싶었는데 결과물 보니까 그냥 초딩 한명 있네... 도대체 LA 언니들같이 어떻게 꾸미는겨 서핑 클래스 기다리면서 바다 구경도 했다 파도 진짜 겁나겁나 쎔 LA에서 서핑하는 이유를 알겠더라.. ㅎㄷㄷ 베니스에서 서핑 클래스 기다리고 있는데 계속 기다려도 선생님이 안옴 주변에 계속 둘러봤는데 서핑 클래스 콧빼기도 안보여서 걱정 그 전에 리뷰에서 갑자기 장소 바뀐다는 걸 봐서 또 장소바꼈다 여기저기 찾아봤는데 연락 온게 없음 ㅠ..

작년 여름 양양에서 서핑을 배웠는데 그때 파도가 많이 없어서 진짜 아쉬웠음 근데 산타모니카 비치가 서핑하는 사람들에게 성지라고해서 클래스를 찾아봤다 그리고 산타모니카에서 서핑할 수 있는 날이 얼마나 있을까 싶어서 한번 해보고 싶었음 ㅋㅋㅋㅋㅋㅋㅋ 나는 마이리틀트립이라는 어플에서 예약을 했다 LA 서핑 한국 블로그를 몇개 찾아보니 거의 마이리틀트립에서 예약해서 가서 나도 거기서 고고! 1인당 9만원정도고 나는 내친구랑 같이 예약해서 18만원 정도 나옴 미국이니까 당연히 영어로 수업하고 2시간 정도 클래스 진행한다 근데 나는 너무 힘들어서 2시간도 못하고 포기함...ㅋㅋㅋㅋㅋ 클래스만 제공하는거라 수영복, 수건 등등은 제공 안되고 서핑보드는 거기서 빌려줌! 아 그리고 웻수트도 빌려준당 아 근데 한가지 어이없..

미국 여행 2일차 샌프란시스코(빅버스 금문교, 피어 39, LA 숙소 도착)

미국 여행 두번째 포스팅 시작! 언제 다 포스팅할지 모르겠지만 일단 고고싱 ▼미국 여행 첫번째 날은 미국 여행 1일차(유나이티드 항공, 샌프란시스코 필즈커피) 와 진짜 꿈에 그리던 미국 여행 내 생에 미국을 언제 한번 가볼까 싶었는데 드디어 가게 되었다 두근세근 진짜 미국 가는거 맞나하면서 공항버스로 출발~ 새벽 5시였나 6시였나 추석 연휴 껴서 rk1993.tistory.com 샌프란시스코 도착해서 필즈커피 간단하게 마시고 주변 구경하다가 빅버스 시간되어서 고고싱~ 나는 빅버스 노선도에서 4번에 있는 Ferry Building 페리 빌딩 정류장에서 탔다 ▼샌프란시스코 빅버스 노선도는 아래에서 확인 San Francisco Hop On, Hop Off Bus Routes Map | Big Bus Tour..

미국 샌프란시스코 여행 | 피어3 근처 필즈커피(Philz Coffee)

필즈 커피(Philz Coffee) 5 Embarcadero Ctr, San Francisco, CA 94111 미국 주중 05:30 - 18:00 주말 06:00 - 18:00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하자마자 간 곳은 필즈커피! 필즈커피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한 카페로 민트 모히토 커피가 맛있다고해서 방문해봄~ 나는 피어3 근처에 있는 엠바카드로 센터에 있는 필즈커피! Philz Coffee · 5 Embarcadero Ctr, San Francisco, CA 94111 미국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나는 피어3 근처에 있는 필즈 커피점을 방문했다 여기서 커피 한잔 마시고 구경하다가 빅버스 타고 금문교 고고싱 필즈커피 메뉴 커스텀으로 커피를 만들어먹을 수 있고 More 아..

와 진짜 꿈에 그리던 미국 여행 내 생에 미국을 언제 한번 가볼까 싶었는데 드디어 가게 되었다 두근세근 진짜 미국 가는거 맞나하면서 공항버스로 출발~ 새벽 5시였나 6시였나 추석 연휴 껴서 미국 여행을 가서 공항에 사람많다는 소식이 여기저기 들렸음 그래서 혹시 몰라 공항에 일찍 도착하려고 새벽에 고고싱 공항 도착해서 미국 가기전 한국 음식도 쌔리고 면세품도 받고 이것저것 정신없었음 공항 이곳저곳 보고싶었는데 뭔가 조바심나서 여유시간이 없었음 ㅋㅋㅋㅋㅋ 그래도 청하 보이길래 한컷 배고파가지고 커피 앤 도넛 구입 비행기타면 바로 기내식 준다고는 했는데 그래도 도넛 먹고 싶었다....ㅋㅋㅋㅋㅋ 사진으로는 미니로 안보이는데 미니 도넛이라 한번에 꿀꺽쓰 면세점에서 산 썬구리 바로 개봉~~ 미국 서부 여행할때 선글..

[미국 LA] 인앤아웃 버거 할리우드 (IN-N-OUT BURGER Hollywood) 방문 후기, 인앤아웃 주문 팁

인앤아웃 버거 할리우드(IN-N-OUT BURGER Hollywood) 주소 : 7009 Sunset Blvd, Hollywood, CA 90028 미국 매일 10:30 - 01:00 꿈꿔오던 미국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미국에서 인앤아웃 안먹어볼 수 없죠 LA 도착하자마자 숙소 근처 인앤아웃으로 바로 들렀어요 인앤아웃 · 7009 Sunset Blvd, Hollywood, CA 90028 미국 ★★★★★ · 햄버거 전문점 www.google.co.kr 저는 인앤아웃 7009 선셋 블러바드 할리우드 근처 매장이었어요 인앤아웃 7009 매장은 야외좌석, 드라이브스루, 테이크아웃, 매장 내 식사가 가능합니다! 드라이브스루가 있는지는 몰랐는데 가능하네요 저는 저녁 8~9시쯤 숙소에서 걸어서 방문했어요 저녁이기도..